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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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질문
답변 A* 유심요금제 가입 시,
셀프개통으로 신청하신 고객님의 경우 별도 해피콜 없이 주문일+2일 이내 배송이 진행되며,
온라인 가입으로 신청하신 경우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은 유심과 별도 배송되며, 배송예정일은 신청내역조회 or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휴대폰 구매 시,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배송은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요청 및 개통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후 개통 요청해주세요.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답변 A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진행해주세요.

1. 셀프개통 또는 후개통 진행
 - 개통이 되지 않은 유심을 꽂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셀프개통 혹은 후개통 후 유심을 꽂아주세요.


2. SKT향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 꽂기
 - 주변의 SKT향 삼성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후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주세요 (최대 10회, LG전자 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재부팅 5~10회 정도 필요할 수 있음)

- 해외향 또는 개통 이력이 없는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전자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아이폰에 유심을 꽂아 유심 다운로드 및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3. 1,2번 불가 시 강제인식 된 유심 발송
 - 이 경우 유심 수령까지 사용 불가하며, 우체국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제 인식을 원하실 경우 개통센터(1599-3508)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답변 A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 내 '나의 서비스' 메뉴 또는 SK 7mobile 어플 내 '이용중 서비스 조회/변경 > 요금제 조회/ 변경' 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한 요금제 변경 시 고객센터(1599-0999(유료)/ 114) 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가입 후 또는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만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유심 단독 요금제는 신규/번호이동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약정만료 후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제 변경 신청 가능하나, 이벤트 요금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존번호 해지 후 재가입 또는 신규 번호로 개통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네이버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 인증이 안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 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 할인 혜택은 해지 전까지 평생 적용되며, 가입 첫 달은 일할 할인 계산됩니다. (할인 금액이 포함된 금액은 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용 중 해지, 정지, 요금제 변경 시 사용한 기간만큼 프로모션 할인 금액이 적용됩니다. 
* 일시 정지가 포함된 월에는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가 끝난 다음 달부터는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ex) 7/10 일시정지 후 7/21 일시정지 해지 시, 7월 요금할인 미적용
7/24 일시 정지 후 8/1 일시정지 해지 시, 7/8월 요금할인 미적용

* 유심 요금제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심 요금제는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휴대폰 OS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여전히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APN 기본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질문
답변 A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질문
답변 A사은품은 배송사 사정에 따라 예정일에서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은품 제공업체의 재고사정에 따라 배송예정일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며
배송지연 발생 시 사전에 안내문자를 발송 드리고 있습니다.

별도 안내를 받지 못한 상태라면, 신청내역조회에서 변경된 배송예정일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신청내역조회>
 
질문
답변 AT RING 부가서비스(무료)에 가입하시면, SKT에서 이용하시던 T링 서비스를 이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T RING을 들려주고 싶다면 → T RING 가입하기 
- 전화를 걸 때 T RING을 통해 상대방이 SKT 고객임을 확인하고 싶다면 → T RING 플러스 가입하기
 
질문
답변 ASK 세븐모바일 고객님께서는 ONE store 이용 및 공통 이벤트에 대한 정상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특정 통신사 및 사업자에서 발행하는 할인 쿠폰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A대부분의 국가에서는 통화가 연결된 시점부터 요금이 청구됩니다.
단, 미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는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아도 발신 시도 직후부터 요금이 부과됩니다.
질문
답변 A네, 가능합니다. 단, 로밍한 휴대폰으로 수신 시 해당 국가의 수신 요금이 부과됩니다. 
질문
답변 A로밍 중 폰에서 폰으로 보내는 문자는 정상 수신이 가능하나, 인증문자처럼 웹에서 보내는 문자의 경우 수신 상태가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A스마트폰은 단말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자동업데이트로 인해 실제 고객님의 조작은 없었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데이터로밍 무조건 차단 서비스(무료)'에 가입하거나 휴대폰 설정에서 데이터 로밍 차단을 설정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휴대폰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트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 iOS 휴대폰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iOS6의 경우 셀룰러) 셀룰러 데이터
질문
답변 A로밍 시에는 발신만 정지하여도 수신/발신 모두 이용할 수 없습니다.(SMS 포함)
질문
답변 A'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부가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로밍 중 데이터 이용이 제한됩니다.  (데이터 로밍을 차단해도 Wi-Fi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홈페이지 내 [나의서비스>부가서비스 조회/변경] 화면을 통해서 또는 고객센터 114(무료), 1599-0999(유료)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해외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Onepass 부가서비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로밍 OnePass 300 (일 9,900원) → 자세히보기
로밍 OnePass 500 (일 16,500원) → 자세히보기

*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써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A네, 따로 로밍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로밍 서비스를 통해 해외에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로밍 요금이 청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