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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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질문
답변 A구매 상품 및 구매 방법에 따른 도착 시점을 확인해주세요. 

1. 유심 
 1) 유심만 먼저 구매하는 경우 
   ① 택배(우체국)배송: 평일 오후 4시까지 주문 시 당일 발송(다음 날 도착 확률 98%) 
   ② 당일배송: 평일은 오후 3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1시까지 주문 시 당일 도착 (서울 및 일부 수도권 지역) 
   ③ 바로배송: 주중/주말 상관없이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주문 시 2시간 내 도착(전국. 단, 일부 제역 제외) 
   (※ 당일배송 및 바로배송 가능 여부는 유심 주문 화면에서 배송지 입력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가입 신청서 작성하며 유심을 함께 신청하는 경우('유심없음'으로 온라인 신청하는 경우)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 진행 
   (※ 배송은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은품은 유심과 별도 배송되며, 배송예정일은 신청내역조회 or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2. 휴대폰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 진행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KTOA에 수동해제 요청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하시어 개통 요청해주세요.

[수동해제 방법 보기]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M-safer 서비스 해제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M-safer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답변 A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진행해주세요.

1. 셀프개통 또는 후개통 진행
 - 개통이 되지 않은 유심을 꽂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셀프개통 혹은 후개통 후 유심을 꽂아주세요.


2. SKT향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 꽂기
 - 주변의 SKT향 삼성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후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주세요 (최대 10회, LG전자 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재부팅 5~10회 정도 필요할 수 있음)

- 해외향 또는 개통 이력이 없는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전자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아이폰에 유심을 꽂아 유심 다운로드 및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3. 1,2번 불가 시 강제인식 된 유심 발송
 - 이 경우 유심 수령까지 사용 불가하며, 우체국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제 인식을 원하실 경우 개통센터(1599-3508)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답변 A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 내 'MY' 메뉴 또는 SK 7mobile 어플 내 'MY > 요금제/부가서비스 > 요금제 조회/변경' 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한 요금제 변경 시 고객센터(1599-0999(유료) / 114) 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가입 후 또는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만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MY > 요금제/부가서비스 > 요금제 조회/변경] 메뉴를 통해 유심요금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질문
답변 A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네이버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 인증이 안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 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 할인 혜택은 해지 전까지 평생 적용되며, 가입 첫 달은 일할 할인 계산됩니다. (할인 금액이 포함된 금액은 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용 중 해지, 정지, 요금제 변경 시 사용한 기간만큼 프로모션 할인 금액이 적용됩니다. 
* 일시 정지가 포함된 월에는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가 끝난 다음 달부터는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ex) 7/10 일시정지 후 7/21 일시정지 해지 시, 7월 요금할인 미적용
7/24 일시 정지 후 8/1 일시정지 해지 시, 7/8월 요금할인 미적용

* 유심 요금제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심 요금제는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휴대폰 OS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여전히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APN 기본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질문
답변 A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질문
답변 A
듀얼심 단말기에서 하나의 SIM만 사용하거나 사용 중인 두 SIM의 명의가 일치하더라도
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미동의 시 명의 일치 확인 불가 사유로 회선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 Dual SIM (듀얼심) 단말기 기종 확인하기

정보 제공 미동의 시 발신이 정지되며 다음날 24시에 수신도 함께 정지됩니다.
이용정지 시 월 3,300원 (부가세 포함)이 일할 계산되어 부가되나 정보 제공 동의 시 자동으로 정지가 해제됩니다.

자급제 (=OMD/해외향 단말기) 이용 고객님은 단말기 정보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정보 제공 동의 전 단말기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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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방법]
1)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로 접속하여 IMEI1,2값을 등록해주세요.
 - URL : www.imei.kr
 - 경로 : 상단 IMEI 사전등록 → IMEI 사전등록 신청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IMEI 1,2 입력
 - IMEI 확인방법 : 다이얼 패드에서 *#06# 입력 시 IMEI1,2 값 확인 가능

2) IMEI1,2값 등록 후 KAIT 고객정보 제공에 동의해주세요.
  - URL : https://m.sktmnp.co.kr/mvno/agree

※ 주의사항
 - IMEI값 사전 등록 없이 KAIT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할 경우 정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IMEI 사전 등록 후 KAIT 정보 제공동의를 진행해주세요.
 - 순서대로 진행했으나 정지 복구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케이블 인터넷은 미대상입니다
질문
답변 A이미 SKT 휴대폰 결합을 하거나, 가족 멤버로 있을 경우, 알뜰한 결합을 포함하여 추가적인 유무선 결합은 불가합니다. 하나의 명의 당 하나의 결합만 이용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번호 변경 가능하며, 결합도 유지됩니다. , 명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기존 결합은 해지 되고, 현재 쓰고 계시는 인터넷 약정 만료 후 다시 결합해야 합니다.
질문
답변 ASK 세븐모바일 개통 후,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106) 또는 SK 브로드밴드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1년 이상 신규 약정하거나, 기존 약정이 종료되어 재약정을 할 경우에만 결합이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다른 무선 결합상품 및 유무선 결합상품과 중복 가입할 수 없습니다.
질문
답변 A정지할 경우 해당 기간은 일할계산되어 유선상품 할인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B tv 이코노미 이상 결합 가능하며 B tv pop, B tv cable은 결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질문
답변 A유무선 결합 혜택에는 할인 반환금이 없습니다. (단, SK 브로드밴드를 해지할 경우, 약정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SK 브로드밴드를 해지하실 경우,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106)에서 충분히 상담을 받아보세요.)
* SK 브로드밴드 이용중인 상품 가입정보와 약정기간은 bworld에서 확인하세요 (바로가기)